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

아이폰se 어떤 매리트가 있을까?

【Smart phone

아이폰se

안녕하세요.

흘러가는대로 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부터 지금금까지 줄곳 아이폰만 사용해 왔는데요 이번에 애플에서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se인데 괜찮은 결정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애플은 전통적으로 기계값이 비쌉니다. 그렇지만 매년 가격변동은 거의 없는 수준이죠.

애플도 고가격정책에 이제 성장세도 멈출수 있기에 보급기종을 선 보인건데 이에 맞서 삼성전자도 갤럭시 보급기로 맞불을 놓고 있지만 결과가 어찌될지 궁금 합니다.

 

아이폰 SE 기본스펙

●디스플레이 4인치- 사실 이부분이 제일 큰거 같습니다. 화면 크기는 각자 개인의 호불호가 가장 엇갈리는 부분이죠.

동양권에서도 우리나라는 큰 화면을 선호 하지만 일본은 또 작은걸 선호 한다고 합니다. 서양권에서도 마찮가지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좀 큰 화면을 선호 합니다.

 

●A9칩- 칩이야 전통적으로 애풀이 알아주는 스펙이고 이미 아이폰6S에 탑재되어 그 성능을 인정 받으바 있죠.

●12MP후면 카메라- 4K동영상 촬영이 가능 하고 라이브 포토는 생동감을 불어넣죠. 

그러나 예전에는 폰카 하면 아이폰이였지만 지금은 안드로이드 계열에 밀리는 형국입니다. 단순 화소수뿐만 아니라 각종 어플에서 기능도 예전만 못 하다는 평이 많아졌습니다.

 

●기타- 모든 성능이 SE는 아이폰6S와 동일 하고 화면만 4인치인데요. 작은 화면을 좋아 하는 소비자라면 선택을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나머지는 가격적인 부분인데 사실 환율을 따지더라도 공기계값은 보급기라고 하기에 살짝 비싼감이 있습니다.

물론 통신사에서 구매 하려면 아직은 정확한 가격이 나오지 않해서 알수는 없지만 조금 내려 갈듯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때처럼 자주 바꾸지는 않잖아요.

저도 요즘은 2년씩은 사용 하는데 큰 무리는 없어요. 각 개인마다 사용 용도가 다르지만 보통 사진촬영과 카카오톡 전화에 SNS정도 입니다.

 

이정도면 지금성능으로는 넘치고 남아 돕니다.

아이폰SE는 미국같은 경우 가격이 좋지만 우리나라는 조금비쌉니다. 2년 이상 사용할거면 차라리 대화면이 좋을거 같아요.

대화면이 볼때는 편하지만 휴대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저는 이번에 아이폰SE보다는 7을 기다리는중 입니다.